교통수단 '필수템'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

2017. 6. 2. 11:58 etc/생할정보

버스, 지하철, 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사용하는 교통카드. 현금보다 저렴한 교통비로 충전하는 방식으로 이용됩니다. 교통카드는 교통비로만 사용되는게 아니라 편의점에서 음식, 간식을 사먹을 때에도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 중 교통카드 중 대표적인 '티머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머니 구매 방법은?

티머니는 편의점, 지하철, 가판 및 개별 편의점, 통신사, 인천국제공항, 온라인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티머니는 현금으로 충전한도는 1회 충전시 1천원에서 9만원까지 가능하며 1장의 카드에 충전할 수 잇는 금액은 최대 50만원입니다. 현금 외에도 계좌이체로 충전할 수 있는데요.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 신협, 우체국, 제주은행, 하나은행 ATM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국민은행, 신협 ATM의 경우 해당은행에서 발급한 티머니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 한도는 현금과 같습니다. 

카드 / 서비스 등록 방법은? 

티머니 홈페이지에 티머니카드를 등록하시면 대중교통 이용 시 일정금액을 통합 T마일리지로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충전, 사용, 환불 등 다양한 거래내역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 환불 방법은?

 01) 정상카드 잔액환불 : 잔액이 5만원 초과하는 경우 (주)한국스마트카드 본사로 내방하시거나, 티머니 잔액환불 기능이 있는 ATM에서 해당은행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02) 고장카드 잔액 환불 : 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 대금을 지급하며, 파손카드의 카드대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교통카드로 많이 사용되는 티머니. 그 외에도 편의점 대형마트, 베이커리, 커피 등 다양한 곳에서도 많이 사용할 수 있는 똑똑한 카드가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