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자료원 찾아가는 영화관? 그건 뭔가요?

2017. 6. 24. 16:42 etc/생할정보

한국영상자료원 찾아가는 영화관이 무엇인가요?

한국영상자료원 찾아가는 영화관은 영화를 보기 어려운 계층과 지역을 찾아 무료 영화 상영회를 개최해서 영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 격차를 해소해서 전 국민이 평등한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가는 사업입니다. 정보 접근이 제한되어 있는 연령층이나 거동이 불편하여 영화 관람이 어려운 분들, 영화관이 없어서 영화를 접하기 어려운 지역 주민들을 찾아 각 지역단체와 지자체, 대기업 등과 협력하여 문화 복지의 확대를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지자체 기관 및 지역 단체 (지역 공동체), 사회복지시설 및 장애인 관련 시설, 공공시설 (학교, 문화원, 박물관, 도서관) 등이 지원받을수있는 대상입니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문화 소외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영화 상영이어야 하고 공공의 문화 복지를 위한 행사여야 합니다. 또, 실내 및 실외 장소로서 차양 (빛 차단)을 할 수 있고 영화 상영이 원활하며 지역 주민이 접근하기 용이한 공간 (실내 및 야외)이 있어야 합니다. 그 외에도, 지자체 주관 축제가 아닌, 마을의 소규모 자체적 문화 예술 축제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무엇을 지원해주는지 보다 정확하게 알수있을까요?

한국영상자료원 찾아가는 영화관은 극장이 멀어서 혹은 거동이 불편해서 영화관을 찾기 어려운 국민에게 직접 찾아가는 이동 영화 극장입니다.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평소에 영화를 보기 힘들었던 지역과 계층을 찾아가 스크린, 프로젝터, 스피커 등을 직접 설치하여, 어르신들에게 옛날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우리나라 고전영화나 청소년들이 즐겨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우수 작품을 상영해드립니다. 또, 문화 소외 지역 거주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화교실을 운영하며,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독립 단편 영화 등의 다양성 영화 상영 및 영화인 강의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즐길 기회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안전 그래픽 가이드 터치 잇 페이퍼 뭘 지원해주나요?

2017. 6. 24. 10:36 etc/생할정보

안전 그래픽 가이드 터치 잇 페이퍼란 무엇인가요?

해외여행 중 언어소통 불편 해소와 위급상황 대응능력 제고하는것입니다.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국외여행 중이거나 국외여행 예정인 모든 국민이 지원대상입니다.

무엇을 지원해주는건가요?

픽토그램 및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의사소통 보조 리플릿을 제공합니다.

팁같은것들이 있나요?

 ● 사고 후 주의

 ○ 지나치게 위축된 행동이나 사과를 하는 것은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장기 입원할 경우

 ○ 국내에 있는 가족 / 친지에게 연락해서 안전을 확인시켜줍니다.

 ○ 직접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대한민국 대사관 / 영사관에 도움을 요청합니다.

 ● 긴급 경비가 필요한 경우

 ○ 급작스러운 사고로 의료비 등 긴급 경비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외공관 혹은 영사콜센터를 통해서 신속해외송금 지원제도 이용할수있습니다.

 ● 여행자보험 가입 시

 ○ 사고 현황 등을 상세히 기록해서 보험사 담당자에게 전달합니다.

 ● 사고 후 목격자가 있는 경우

 ○ 목격자 이름, 차량번호, 주소, 연락처 및 진술서 확보합니다.

 ● 피해보상 소송을 진행할 경우

 ○ 현지 공관에 해당 국가의 법제도 및 소송 제기 절차 문의, 통역사 선임을 위한 정보 제공을 요청합니다.

 ● 사복경찰이 불심검문을 하여 여권을 요구하는 경우

 ○ 먼저 경찰 신분증을 확인해 줄 것을 요청해야합니다. 유럽의 경우에는 한국인의 여권을 노린 가짜 경찰이 많습니다.

자연재해같은것이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 거리나 밖에 있다면 가방이나 옷을 이용하여 머리를 보호하고 가까운 공터로 피합니다.

 ● 실내에의 경우 몸을 보호하기 위해 서둘러 책상, 테이블 밑으로 들어갑니다. 베개, 옷, 책 등을 이용하여 머리를 보호해야 합니다. 

 ● 신변의 안전이 확보되고 나면 문이나 창문을 열어 탈출할 입구를 확보해 놓습니다.

 ● 해변 휴양지의 경우 지진 발생 후 쓰나미가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신속하게 해변에서 대피하고 가능한 해변에서 멀리 떨어진 곳이나 지대가 높은 곳으로 이동합니다.

 ● 지진은 한번 발생하면 여진이 계속 발생할 확률이 높으므로 라디오나 TV를 통해 안내 방송을 체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