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근로자를 위한 무료지원사업을 개최했다는 소식!

2017. 6. 9. 17:29 etc/생할정보

대한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공제회소속 일용직근로자에게 보조금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어떤 지원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출산보조금은?

 01) 결혼보조금 : 건설근로자가 평생의 반려자를 만나 결혼하였을 때 소정의 보조금을 지원해 드리는 보조금지원사업입니다. 

 02) 출산보조금 : 한 명의 자녀에게는 한 번만 지급되며, 부부 모두가 근로자로 등록되어 보조금 지원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1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결혼.출산보조금 자격은?

1가구당 30만원 지원금액이고 한 명의 자녀에게는 한 번만 지급되며, 부부 모두가 근로자로 등록되어 보조금 지원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1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산 보조금은 첫째 자녀 10만원, 둘째 자녀 20만원, 셋째 자녀 이상은 30만원 지원 금액이 있습니다. 

가족힐링캠프는?

건설근로자에게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간의 사랑을 돈독히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드리기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캠프’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가족힐링캠프 자격은?

퇴직공제 총 적립일수가 1년(252일) 이상이고, 2016년도 적립일수가 1일 이상인 근로자는 누구나 신청가능 합니다. 하지만 매년 신청자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족힐링캠프 참가 신청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서(건설근로자, 자녀 각각 별도 양식 확인,가족힐링캠프 신청 사연, 가족관계증명서(근로자 명의 발급)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