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아동 보호 및 지원에 대해 알아보자

2017. 6. 21. 21:58 etc/생할정보

아동 및 자폐, 정신장애인은 한 번 길을 잃으면 본인 힘으로 집과 가족 품으로 돌아가는 힘이 부족합니다. 오랜 시간동안 가족들과 거기를 두지 않기 위해 마련한 제도가 있습니다. 실종아동 보호 및 지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종아동 보호 및 지원이란?

실종아동 보호 및 지원은 아동이나 자폐 및 정신 장애가 있는 지적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하기 위해 교육과 홍보를 실시하고 가족이 해체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장기실종 가족을 지원하는 제도가 마련되었습니다. 

서비스 지원 대상은?

실종아동 보호 및 지원 대상은 가족을 잃어버린 실종아동 및 실종장애 (지적/자폐성/정신) 본인과 그 가족을 지원합니다. 

지원 내용은?

실종아동 보호 및 지원 내용은 실종아동전문기관 1곳을 통해 실종 및 유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문교육과 시설보호아동 등의 신성카드 접수 및 열람을 돕습니다. 기타 실종가족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청 방법은?

실종아동 보호 및 지원 신청 방법은 실종아동전문기관을 방문 또는 전화와 우편으로도 신청가능하고, 실종아동전문기관에서 초기 상담 및 서비스 신청 - 서비스 제공 순서로 지원절차를 진행합니다. 문의는 실종아동전문기관 02-777-0182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실종아동전문기관 http://www.missingchild.or.kr/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민영교통시설이용(버스,내항여객선,KTX등)에 대해 알아보자

2017. 6. 21. 15:47 etc/생할정보

민영교통시설이용(버스,내항여객선,KTX등)이란?

민영교통시설이용(버스,내항여객선,KTX등)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애국지사, 국가유공상이자 등의 예우 및 복지향상을 위해 민영버스 및 내항여객선, 열차 등 교통시설의 무임 또는 할인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 대상은?

민영교통시설이용(버스,내항여객선,KTX등) 대상은 애국지사, 국가유공상이자(1급~7급), 5.18민주화운동 부상자(1급~14급)를 지원합니다. 전투 또는 공무수행 중 신체적 상이를 입은 자도 해당됩니다. 

 - 애국지사

 - 전상군경

 - 공상군경

 - 4.19 혁명부상자

 - 공상공무원

 - 5.18민주화운동부상자

지원 내용은?

민영교통시설이용(버스,내항여객선,KTX등) 지원 내용은 민영버스, 내항여객선, 고속철도 무임 또는 감면 이용 지원합니다. 

신청 방법은?

거주지역의 보훈관서에 신청 가능하고, 해당 거주지역의 보훈관서에 초기상담 및 서비스 신청 - 사실조사 및 심사 - 서비스 결정 - 서비스 제공 순서로 지원 절차가 진행되며, 보훈상담센터 1577-0606에 문의하고, 보훈상담센터 http://www.mpva.go.kr 에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위해 희상하고 공헌한 분들을 위해 감사한 마음으로 최대한 많이 기회와 제도를 제공하여 보답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