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대피해아동 쉼터 설치 및 운영에 대해 알아보자

2017. 6. 22. 16:02 etc/생할정보

가정에서 학대 받는 아이. 사랑받고 보호받아야 할 어린 아이가 몸과 마음을 안전하고 편히 지내야 할 집에서 학대를 받고 있다는 비극적인 사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어린 마음에 겁에 질려 학대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지 않는 경우가 있기에 아이를 보호하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학대피해아동 쉼터 설치 및 운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학대피해아동 쉼터 설치 및 운영이란?

아동학대 신고접수 후 현장조사 등을 통해 아동이 분리보호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학대피해아동전용쉼터에 협조를 요청하는 제도입니다. 

서비스 지원 대상은?

학대피해아동 쉼터 설치 및 운영 지원 대상은 학대를 받고 있는 아동이 대상이고, 보건복지부에서 학대피해아동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대피해 아동을 쉼터 시설에 거주하게 하고, 지원을 통하여 아이들의 치료와 피해아동의 심리검사를 필요에 따라서 지원합니다.

서비스 지원 신청 방법은?

아동보호전문기관으로 신청하면 되고,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초기상담 및 서비스 신청 - 사실조사 및 심사 - 서비스 보장 - 서비스 제공 순서로 지원 절차가 지원됩니다. 보건복지부 아동권리과 044-202-3434 문의하시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 http://www.mohw.go.kr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여성긴급전화 1366센터운영 지원에 대해 알아보자

2017. 6. 22. 10:27 etc/생할정보

가정폭력과 성폭력, 성매매 등 여성에게 범죄가 일어나게 되어 뉴스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절대 일어나서는 안 될 가정폭력과 성폭력, 성매매 범죄로 피해를 받게되어 상처 받은 여성들을 위해 보호하고자 마련된 제도가 있습니다. 여성긴급전화 1366센터운영 지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성긴급전화 1366센터운영 지원이란?

가정폭력이나 성폭력, 성매매 등으로 긴급한 구조와 보호가 필요한 여성을 도와 여성 인권을 지키는 제도입니다. 1366 숫자 의미는 위기에 처한 여성에게 1년 365일에 하루를 더하여 충분하고 즉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로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등으로 긴급한 구조·보호 또는 상담을 필요로 하는 여성들이 언제라도 전화를 통해 피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통일된 국번없는 특수 전화 「1366」 을 365일·24시간 운영하여 여성인권을 보호합니다. 

서비스 내용은?

가정 폭력, 성폭력, 성매매 관련 피해여성을 지원하고,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관련 피해 여성이 여성긴급전화 1366으로 긴급피난 전화 시에 상담원이 현장에 출동하여 긴급보호, 상담 및 의료, 법률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의료기관, 상담기관, 법률구조기관, 보호시설 등과 연계하여 위기를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신청 방법은?

1366 여성긴급전화로 전화하거나 1366센터를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고, 초기상담 및 서비스 신청 - 사실조사 및 심사 - 서비스 결정 - 서비스 제공 순서로 지원 절차가 진행됩니다.